2015 ICOM-COMCOL 국제학술대회 – 한길책박물관 박정언 교육사 발표 참가

2015.10.19

국립민속박물관은 ICOM한국위원회와 함께 COMCOL(International Committee for Collecting )의 연례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COMCOL은 (유무형의) 수집과 수집품의 실천,이론,윤리에 관한 지식을 논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ICOM산하 국제위원회입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전 세계 13개국에서 온 박물관 관련 전문가 21명이 수집 활동과 소장품의 지속가능성 문제, 이와 관련된 박물관을 비롯한 문화유산 기관의 역할을 논의하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수집활동과 관련해 수집품이 본래 위치에 있던 사회문화적 맥락의 지속 가능성, 사회적 변화에 따른 기존 소장품의 지속 가능성, 나아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박물관의 기여 방식에 관한 방법론적인 논의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한길책박물관의 박정언 교육사는 영국 대영박물관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Adolescents’ Emotional Wellbeing and Museum Sustainability(청소년들의 정서적 웰빙과 박물관의 지속가능성)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참가합니다.

일시 및 장소: 2015년 10월 26일(월)-10월 28일(수) / 국립민속박물관 대강당

목록 보기